REVIEW./ETC.

브라운 체온계 BRAUN ThermoScan IRT 4520

Exeter 2014. 1. 16. 22:22
반응형


브라운 체온계 (BRAUN ThermoScan IRT 4520)를 아마존 싸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체온계 판매 순위 1위라고 하니 유명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국내 가격도 크게 차이 없으므로 굳이 이 제품때문에 배송비까지 지불하면서 해외에서 구매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모델명 : IRT-4520 (IRT4520USSM)

구성은 간단합니다. 외부 종이 케이스, 체온계, 거치대, 필터 1박스(20개입), 메뉴얼(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AA 건전지 2개가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체온계 필터 캡은 한국에서도 따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8회 측정치를 저장할 수 있고, 오차는 0.2도씨 정도니까 상당히 정확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 새로운 캡을 사용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1. 전면부에 [I/O] 버튼을 누르면 삐소리와 함께 몇초 후 전면 LCD창에 --- 표시 가 나타납니다.

2. 체온계를 귀에 삽입하고 후면에 동그란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3. 몇 초 후에 삐- 소리가 나면서 뒷면에 ExacTemp  점등되면, 측정이 완료 됐다는 의미입니다. 

4. 전면부 LCD에 온도가 나타납니다.


주의 할 점은 브라운 체온계를 해외에서 구매한 경우, 기본 설정이 화씨(°F)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도(°C)로 변경해야 합니다.

전면 [I/O]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온도 단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실제로 다른 병원에서 다양한 전자식 체온계를 사용해 봤는데 정확하게 측정되는 것 같지 않았습니다. 

요즘 병원에서는 이마나, 귀 밑 부분에 가까이 두고 측정하는 형태의 비 접촉식 체온계를 사용하는 것 같은데, 문제는 측정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수은 온도계가 있어서 총 4가지 온도계로 모두 측정해봤는데, 다른 두개 전자식 비접촉 모델은 오차가 1~2도 정도 나더군요. 병원에서 사용하는 비접촉식 전자 체온계는 믿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