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JAVA] 보안 설정으로 차단된 응용 프로그램

Exeter 2013. 11. 1. 00:14
반응형



자바 애플릿(Java applet)은 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편리하게 실행하고 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특정 자바 애플릿을 실행하려고 할때, 브라우저가 실행을 막아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자바 애플릿이 차단된 경우 아래와 같은 '보안 설정으로 차단된 응용 프로그램'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서는, 먼저 윈도우즈 제어판에서 'JAVA' 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JAVA 제어판이 나타납니다. 이때 정보를 선택하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PC에서 확인한 JRE(Java Runtime Environment) 버전입니다. 





바 애플릿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보안 레벨을 변경 해야 하는데, [보안]탭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구 버전에서는 아래 사진에서 나타난 '보안 레벨' 같은 메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최신버전은 JAVA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java.com/ko/download/)


기본은 [높음(최소 권장)]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중간]으로 변경합니다. [확인]을 선택합니다.





다시 웹 브라우저에서 자바 애플릿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다른 경고창이 나타나는데, 

이때는 [실행]을 클릭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고창 조차 나타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지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 만약 더이상 낮은 JAVA 보안 설정이 필요없다면, 원래 상태로 보안 레벨을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