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점검/보충 방법

Exeter 2024. 3. 16. 21:48
반응형

 

 

기아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HEV) 매뉴얼에서 발췌한 엔진오일 점검/보충 매뉴얼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기아자동차 2024년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HEV) 가솔린 모델(G1.6 T-GDi HEV) 기준입니다.

 

 

엔진오일 점검 방법은 가솔린/디젤 엔진의 내연기관 모델에서는 일반적인 내용이므로 동일한 현대/기아 자동차 모델에도 참고 가능한 수준입니다.

 

 

 

엔진 오일량 점검 및 보충 (가솔린 엔진)

 

엔진 오일은 엔진의 윤활, 냉각 및 각종 유압 부품 작동에 사용됩니다. 운전 중 엔진 오일의 소모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정기적인 엔진 오일량 확인 및 보충이 필요합니다. 또한 오일 성능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오일 교체 주기 내에 오일량 확인 및 보충을 하십시오.

 

다음의 안내를 따라 엔진 오일을 점검하십시오.

 

 

엔진 오일량 점검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HEV) 엔진오일 점검 - 사용설명서

 

 

 

 

 

- 차량을 평지에 주차하고 냉각수 온도가 일정한 정상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엔진을 예열하십시오.

 

- 시동을 끄고 엔진 후드를 여십시오. 엔진 오일 주입구 캡을 열고 레벨 게이지를 뽑아 오일 팬의 유면이 안정될 때까지(약 15분) 기다리십시오.

 

-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를 깨끗한 헝겊으로 닦으십시오.

 

-  엔진 오일 레벨 게이지를 다시 꽂은 후 뽑으십시오.

 

- 오일양이 레벨 게이지의 F-L선 사이에 있는지 확인 하십시오.

 

 

(참고 설명: 평지에서 시동을 걸고 엔진오일 온도 게이지가 평소 주행수준으로 올라온 것을 확인하고 시동을 끕니다. 약 15분 이후에 오일 레벨 게이지(보통 노란색 플라스틱 손잡이로, 뽑으면 긴 막대기 형태)를 뽑아서 마르고 깨끗한 (털이 빠지지 않는)헝겊/수건으로 닦습니다. 그리고 다시 원래 위치로 꽂았다가 뽑아서 레벨 게이지의 끝 부분을 눈금을 확인합니다. 알파벳 글자로 표시된 F와 L 사이에 엔진오일이 묻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엔진 오일 보충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보충 - 사용설명서

 

 

 

방법

- 오일량이 L선 이하일 경우 오일 주입구를 열고 오일을 F선까지 반드시 보충하십시오.

- 보충 후에는 오일량이 규정량에 속하는지 레벨 게이지로 다시 확인하십시오.

- 엔진 오일 주입구를 닫고 레벨 게이지를 꽂으십시오.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보충 - 사용설명서

 

 

- 엔진 오일을 보충하거나 교체할 때 차체나 엔진룸에 오일을 흘리지 말고, 묻을 경우 즉시 닦으십시오.

- 신차 길들이기 중에는 오일 소모량이 늘어날 수 있으며, 약 6,000 km 이상 주행 후 안정됩니다.

- 운전 성향, 기후 조건, 교통 상황, 오일 품질등도 오일 소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오일량을 점검한 후 필요하면 보충하십시오.

 

 

 

 

--------------------------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HEV) 추천 오일/용량/규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exeter.tistory.com/1179

 

2024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추천오일 용량/규격 (feat. 기아)

기아(KIA)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2024 디 올 뉴 스포티지(NQ5) Hybrid 매뉴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기아자동차 2024년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1.6 (스마트스트림 G1.6T-GDi HEV) 모델 기준입니

exeter.tistory.com

 

--------------------------

 

 

 

본 내용은 현대차/기아 매뉴얼을 활용하여 참고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본래 자료 또는 작성된 게시글의 오류로 인한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