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멈춤 현상 해결 방법

Exeter 2020. 8. 2. 21:42
반응형

 

윈도우즈(Windows 10)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의 경우 간혹 멈추거나, 닫기, 새 창 열기 등에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가 열리기는 하지만, 페이지 내용이 표시되지도 않고, 마우스 클릭에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본인도 엣지가 멈추고 다운된 것 같은 이상한 현상이 계속 발생하였으나, 아래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은 Windows 버전, 엣지 브라우저 버전 및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엣지 창에서 우측 상단에 [...] -> [설정] 선택.

 

Edge - 설정

 

 

2) 메뉴가 몇 개 나타나는데, 아래와 같이 '검색 데이터 지우기' 부분을 찾아서, [지울 항목 선택]을 선택.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 등에서 찾아보세요)

 

Edge - 검색 데이터

 

 

3) 아래와 같이 체크를 선택하고, [지우기] 선택.

 

Edge - 검색 데이터 지우기

 

4) 컴퓨터 다시 시작하기 

 

검색 데이터를 지우고 나서, 바로 다시 Edge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도 동일하게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시스템 리부팅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시스템 보안 등을 위해, 또는 본인 컴퓨터가 아닌 공공 컴퓨터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 후 개인정보를 지우고자 할 때, 상기에 모든 선택을 체크 한 다음 [지우기]를 선택하면 모든 개인 정보 및 검색 이력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