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

[KEB하나은행] 국내에서 해외로 송금시 수수료 안내

Exeter 2020. 12. 17. 22:47
반응형

 

아래 내용은 KEB하나은행, 창구송금 기준, 해외로 송금 수수료 안내입니다. (2017년 2월 기준)

 

 

해외로 송금시에는 송금수수료 + 전신료+ 해외은행수수료 (결제은행수수료+입금은행취급수수료)가 발생하며 해외은행 수수료는 결제은행과 입금은행에 따라 다릅니다.

 

 

1) 송금수수료

해외 송금수수료 (창구 송금기준)송금액수수료 (건당)

해외 송금 수수료(창구 송금) - 하나은행 

 

 

 

2) 전신료
건당 8,000원 (창구송금기준)

 

 

3) 해외은행 수수료중 결제은행 수수료

  • 해외송금시 보내시는 분이 해외결제은행 수수료를 부담하실수 있으나 입금은행에 따라서 결제은행 수수료외 입금은행 취급수수료가 추가적으로 발생할수 있으며, 이 경우 송금인이 결제은행 수수료를 사전에 부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송금액에서 입금은행 취급수수료가 공제된 금액으로 수취은의 계좌기 입금됩니다.

  • 아래의 통화별 결제은행 수수료는 확정된 금액이 아니며, 결제은행별로 아래표의 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결제은행 수수료를 송금인이 부담하였다 하더라도 추가 수수료가 발생한 경우 영업점을 통해서 납부 하셔야 합니다.

  • 인터넷뱅킹을 통한 송금시 결제은행 수수료를 송금인께서 미리 부담하실수 있는 경우는 송금통화가 USD 인 경우에 만 가능합니다.

해외 송금 결제은행 수수료 (창구 송금) - 하나은행 

※ 확정된 금액이 아님.

 

 

 

추가로, 한국에서 중국에 위안화 송금시 참고 정보입니다.

위안화 송금 가능 여부는 송금인 자격에 따라 나뉩니다.

개인은 위안화로 직접 송금은 안됩니다. 생활비 송금 등 순수개인용도 송금에 한하여, 송금인은 미국달러를 보내고, 수취인은 확정된 위안화 금액을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거래조건이 복잡하여 인터넷뱅킹으로는 이용하실 수 없으니,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간 거래시에는 위안화로 직접 송금이 가능합니다.
중국으로 위안화 송금은 일반 송금에 비해 제약사항이 다양하므로 세부 내용은 영업점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