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

[신용대출 금리] 2021년 4월 기준 일반신용대출 금리 비교

Exeter 2021. 5. 20. 23:03
반응형

 

본 자료는 금일 2021년 5월 20일 조회 데이터로, 일반신용대출 금리 최신 통계입니다.

 

*참고로 일반 신용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과는 대출 방식이 다소 다릅니다. 보통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급/출금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가 아닌 일반 신용대출은 전액을 일시에 대출하는 형태입니다.

 

 

 

가계대출금리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별 가계대출금리 현황을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래 공시자료는 비교공시를 위하여 은행별 신용등급을 부도율을 기준으로 10등급 체계로 변환하여 제공하고 있으므로 실제 대출 시 적용되는 신용등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은행 별로 등급 체계가 상이함)

 

 

2021년 4월 취급된 신용대출 기준으로, 신용등급 1-2등급 기준, 신용대출 금리를 낮은 순서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1. NH농협은행    2.56 %
2. 신한은행    2.65 %
3. 하나은행    2.71 %
4. 우리은행    2.73 %
5. 제주은행    2.73 %
6. KB국민은행    2.75 % 
7. DGB대구은행    2.79 %
8. BNK부산은행    2.82 %
9. 케이뱅크은행    2.91 %
10. SH수협은행    3.00 %

<게시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exeter.tistory.com>
(이하 생략)

=============================

 

 

 

2021년 4월 신용대출 / 신용등급 1-2등급 기준으로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이 가장 낮은 신용대출 금리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신용대출 신용등급별 금리 (단위 : %)

 

 

용어 설명 
[ 일반신용대출 ]
① 일반신용대출 : 담보없이 취급된 가계대출(한도대출, 주택관련 집단대출 등은 제외)
② 신용등급별 금리 : 전월중 취급된 일반신용대출의 대출금액에 따른 가중평균 금리를 신용등급별로 비교공시
③ 평균금리 : 일반신용대출 전체의 평균금리
④ 서민금융 제외 평균금리 : 금융위원회가 인정하는 중금리 대출과 새희망 홀씨 등 서민정책금융상품을 제외한 일반 신용대출의 평균금리
* 2019.7월 이후 추가 공시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① 기준금리 : 대출금리 산정의 기준이 되는 금리② 가산금리* : 대출금리 산정을 위해 기준금리에 가산한 금리
* 가산금리는 업무원가, 법적비용, 위험프리미엄, 가감조정금리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며, 신용등급별 예상 손실률 변화, 은행의 업무원가, 자금조달금리 등락 등에 따라 변동 가능

 

 

비교 대상: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은행  카카오뱅크

 

 

 

상기 내용은 모두 참고용이며, 실제 대출 가능금액/신용등급/대출금리 등은 은행 내부 기준에 따라 상이합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