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식/ETF] TIGER 미국테크TOP10 - 기초지수 정기 변경

Exeter 2021. 6. 27. 08:28
반응형

 

 

21년 4월 9일 본 블로그의 포스팅으로 미국 나스닥(기술주) 상위 TOP 10에 투자하는 ‘TIGER 미국테크TOP10’ ETF를 분석한 적이 있습니다.

https://exeter.tistory.com/452

 

[주식/ETF] TIGER 미국테크TOP10 - 기본 분석/종목구성

미국 나스닥(기술주) 상위 TOP 10에 투자하는 ‘TIGER 미국테크TOP10’ ETF를 분석하였습니다. 본문에 언급된 데이터는 게시글 작성일인 2021년 4월 9일 기준입니다. 참고로 해당 ETF는 금일(21년 4월 9일

exeter.tistory.com

 

 

 

최근 21년 6월 18일에  해당 ETF에서 구성종목 정기 변경이 있었습니다. 

기초지수인 Indxx US Tech Top10 지수의 정기 변경으로 2개 종목이 신규 편입, 2개 종목이 편출 됐습니다.

 

 

Indxx US Tech Top10  정기변경

 

기존 지수에서 인텔(INTEL) 및 넷플릭스(NETFLIX)를 편출 하고, 신규로 컴캐스트(COMCAST) 및 어도비(ADOBE)를 편입하게 되었습니다.  

 

종목 변경 외에도 다른 종목들도 그 비중이 조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많은 비중이었으나, 이번 정기변경으로 애플이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신규 편입 종목의 소개는 아래 미래에셋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세요.

 

Indxx US Tech Top10  신규 편입 종목

 

컴캐스트는 미디어 서비스라는 업종이라는 특성으로  넷플릭스와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만, 인텔의 경우 H/W(특히 CPU) 업종이라면, 어도비의 경우 S/W 부분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그 특성에 차이가 큰 것 같습니다.

 

투자자의 개인 선호도에 따라 이번 편입/편출에 대한 선호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만, 두 종목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 수준이므로 큰 변화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스스로 공부하고 작성한 내용으로,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복제할 수 없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댓글로 부탁합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