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

[예금금리 비교] 2022년 7월 15일 기준 - 정기예금 금리 비교

Exeter 2022. 7. 15. 22:44
반응형

 

 

시중 대형은행(1 금융권) 정기예금 금리 비교/정보입니다.

 

본 내용은 2022년 7월 15일 기준, 높은 금리 순서로 조회한 [정기예금] 비교입니다.  

 

 

 

 

최근 2022년 7월 13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한국 중앙은행 기준금리를 0.5%p 상향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1.75% -> 2.25%로 우리나라 기준금리가 인상되었습니다.

 

 

2022년 7월 15일 기준, 정기예금 기본 금리가 높은 순서로 상위 10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은행  / 상품명 / 기본금리  (단리 이자(%), 12개월 기준)

 

1. IBK기업은행 /  1석7조통장(정기예금) / 3.32 %

2. 전북은행 /  JB 다이렉트예금통장 (만기일시지급식)  / 3.1 %

3. NH농협은행 /  NH왈츠회전예금 II / 3.05 %

4. KB국민은행 /  KB Star 정기예금 / 3.01 %

5. 스탠다드차타드은행 /  e-그린세이브예금 / 3 %

6. 케이뱅크 /  코드K 정기예금 / 3 %

7. KDB산업은행 /  KDB Hi 정기예금 / 2.9 %

8. 신한은행 /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 / 2.85 %

9. IBK기업은행 /  IBK평생한가족통장(실세금리정기예금) / 2.7 %

10. KDB산업은행 /  KDBdream 정기예금 / 2.7 %

<게시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exeter.tistory.com>

(이하 생략)

==========================

 

 

1년 기간 기준 IBK기업은행 1석7조통장 예금이 가장 높은 금리(3.32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전북은행 및 NH농협은행 역시 약 3.0% 이상 수준의 높은 정기예금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일 기준으로 상위 TOP 10 예금상품의 평균 금리는 약 2.96 % 입니다.

 

상위 평균이긴 하나 대부분의 은행에서 예금 금리로 약 3% 수준을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최근 7월 8일 대비 약 0.08% 포인트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기준금리 상승이 있었으나 아직 시중 대형은행의 예금상품에는 전반적으로 반영이 되지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은행마다 반영 시기에 차이가 있으므로 7월 말 경에 업데이트된 예금금리 정보를 다시 체크해보고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 7월 15일 - 정기예금 금리 비교 (12개월, 단리, 높은 순서)

 

 

  • 본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의 일부 중요 상품의 금리와 수수료에 대해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 전 금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금리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경우에 상품 가입만으로 받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우대 금리의 경우 특별한 조건을 만족하거나 기타 은행 상품을 가입해야 제공되는 조건입니다.

 

 

 

최고우대금리 기준으로는 하나은행  '하나의정기예금' 상품이 3.30% 의 최고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예금 상품과 비교하여 유사한 수준의 금리로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개인 편의에 따라 기존에 거래하고 있는 은행에 맞춰서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의정기예금 

가입방법: 스마트뱅킹
가입 제한조건: 제한없음
가입금액: 1백만원이상

 

 

최고우대금리는 각 은행별로 제시하는 특별한 조건을 만족해야 제공되는 부분으로 해당 은행/상품 상세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우대금리 조건 상품이 많이 사라진 상황입니다. 

 

 

 

 

<금리 비교 대상 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정보 공유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