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

[예금금리 비교] 2022년 8월 4일 기준 - 정기예금 금리 비교

Exeter 2022. 8. 4. 22:50
반응형

 

 

 

시중 대형은행(1 금융권) 정기예금 금리 비교/정보입니다.

 

본 내용은 2022년 8월 4일 기준, 높은 금리 순서로 조회한 [정기예금] 비교입니다.  

 

 

 

최근 2022년 7월 13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에서 한국 중앙은행 기준금리를 0.5% p 상향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기준금리가  1.75% -> 2.25%로 상향되었습니다.

 

 

 

2022년 8월 4 기준, 정기예금 기본 금리가 높은 순서로 상위 10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은행  / 상품명 / 기본금리  (단리 이자(%), 12개월 기준)

 

1. KDB산업은행   / KDB Hi 정기예금 / 3.6 %

2. KDB산업은행   / KDBdream 정기예금 / 3.4 %

3. 우리은행   / WON 플러스 예금 /  3.33 %

4. 스탠다드차타드은행   / e-그린세이브예금 / 3.3 %

5. 전북은행   / JB 다이렉트예금통장 /  3.3 %

6. 신한은행   /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 / 3.25 %

7. IBK기업은행   / 1석7조통장(정기예금) / 3.19 %

8. NH농협은행   / NH왈츠회전예금 II / 3.15 %

9. KB국민은행   / KB Star 정기예금 / 3.13 %

10. SH수협은행   / 헤이(Hey)정기예금 / 3.1 %

<게시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exeter.tistory.com>

(이하 생략)

==========================

 

 

1년 기간 기준, KDB산업은행 Hi정기예금 이 가장 높은 금리(3.6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 우리은행 및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역시 약 3.3% 이상 수준의 높은 정기예금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일 기준으로 상위 TOP 10 예금상품의 평균 금리는 약 3.27 % 입니다.

시중은행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최근 7월 30일 대비 변경없이 동일한 수준입니다. 

 

 

 

최근 7월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짧은 기간 내에 예금 금리에 상당한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지난 2년 기간 동안 처음으로 상위 TOP 10 평균 예금금리가 3%를 초과했다는 점에서 최근 시중은행의 예금 금리 상승폭이 상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1년 기준 예금금리 비교

아래는 높은 예금금리 순서로(단리, 12개월 기준) 정렬한 금리표 입니다.

 

 

2022년 8월 4일 - 정기예금 금리 비교 (12개월, 단리, 높은 순서)

 

 

  • 본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의 일부 중요 상품의 금리와 수수료에 대해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 전 금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산업은행도 신분증만 있으면 스마트폰 앱으로 가입/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가입 직후 일정기간 동안 통장에서 입/출금액에 제한이 발행하므로 은행으로 문의 바랍니다. 

 

또한 KDB산업은행 HI 입출금통장의 경우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파킹통장으로 연 2.25%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자 지급시기: 매월 넷째주 금요일)

 

최근 대부분의 은행은 지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가입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6개월 기준 예금금리 비교

아래는 6개월 예금금리 기준, 높은 금리 순서로 정렬한 자료입니다.

 

6개월 기준으로는 KDB 산업은행2.90%의 최고 금리를 보이고, 그 뒤로 IBK기업은행농협은행, 국민은행 순서로 높은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4일 - 정기예금 금리 비교 (6개월, 단리, 높은 순서)

 

 

 

이번달 2022년 8월에 다시 한번 한국의 기준금리 상향이 예상되므로 개인 상황에 따라 6개월 조건의 예금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기존에 가입된 예금 상품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중도 해지 금리에 있어서 상당한 손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계속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행 앱에서 예금 해지시 예상 금액을 조회해보면 해지/유지에 따른 이익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우대 예금금리 

 

기본 금리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경우에 상품 가입만으로 받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우대 금리의 경우 특별한 조건을 만족하거나 기타 은행 상품을 가입해야 제공되는 조건입니다.

 

최고우대금리 기준으로는 KDB산업은행  'KDB Hi 정기예금' 상품이 3.60% 의 최고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상품과 비교하면 동일한 금리이기 때문에 특별한 이점은 없습니다.

 

 

그 외에 DGB대구은행의  DGB주거래우대예금(첫만남고객형) 상품이 3.56 % 우대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 편의에 따라 기존에 거래하고 있는 은행에 맞춰서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구은행 DGB주거래우대예금 

* 최고우대금리 : 0.60%

- 목돈굴리기예금 최초 가입시 : 0.2%
- 최근 1개월 이내 신용(체크)카드 신규 발급 시 : 0.2%
- 최근 1개월 이내 인터넷.폰.스마트뱅킹 가입시 : 0.2%
-*인터넷/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시 우대 : 0.05%

 

 

최고 우대금리는 각 은행별로 제시하는 특별한 조건을 만족해야 제공되는 부분으로 해당 은행/상품 상세 정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우대금리 조건 상품이 많이 사라진 상황입니다. 

 

 

 

 

<금리 비교 대상 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정보 공유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