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되는 대출입니다.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은행 자체 전세자금대출과는 별도의 상품입니다.

 

 

 

아래 공시 금리는 한국주택금융공사(HF) 전세자금보증을 담보로 취급된 은행재원 전세자금 대출의 가중평균금리입니다.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은행이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금리는 우대조건 등 대출 차주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금리는 반드시 대출희망 은행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취급 기간 : 2022-11-07 ∼ 2022-11-13
 

 


상기 기간 기준으로, 케이뱅크(4.05%) 및 카카오뱅크(4.09%) 가 가장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이 취급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가장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대구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은 약 6% 이상의 비교적 높은 금리로 전세금 대출이 취급되었습니다.

 

 

 

참고로 올해 상반기 2022년 3월 대출금리와 비교하면 대부분의 경우 약 1.5% 포인트 상승한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상승 기조로 인하여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및 예금 상품 모두 금리 상승 추세 입니다.

 

 

 

아래 금융기관 순서는 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 금리가 낮은 순서입니다.

 

2022년 11월 전세자금 대출 금리 - 한국주택금융공사 (HF)

 

 

 

공시된 대출금리는 주택도시기금대출을 제외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의 가중평균금리이며, 은행과 협약하여 금리를 인하한 상품 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제 적용금리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작성자 스스로 조사하고 작성한 내용으로, 제공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복제할 수 없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댓글로 부탁합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Exet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