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K3 공조장치 에어필터 교체 방법

Exeter 2024. 2. 2. 17:46
반응형

 

 

기아 ALL NEW K3 공조장치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입니다. 

 

기아/현대 차량은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공조기 필터 교환이 가능한 수준이므로 타 차량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는 캐빈룸(자동차 실내)에 위치한 필터로 현대/기아 자동차의 경우 조수석에 위치한 보관함(글로브 박스)을 통해 필터 교환이 가능합니다.

 

보통 엔진오일 교환 시 교체하는 '에어클리너 필터'는 엔진룸 부분에 위치한 엔진용 필터이므로, 자동차 실내 공기 청정을 목적으로 하는 '공조장치 에어 필터'와는 다른 목적의 필터입니다.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 점검 / 교체 방법

필터의 점검

필터의 점검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는 매 15,000 km마다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대기오염이 심한 도시지역이나 먼지가 많은 비포장도로 등을 장기간 운 행할 때는 수시로 점검하여 조기에 교체하십시오.

직접 교체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교체하고 이때 다른 부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글로브박스 뒤쪽에 장착된 공조 장치용 에어 필터는 차 바깥에서 들어오는 먼지나 꽃가루 등을 걸러 줍니다.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는 오랫동안 사용하면 막힐 수 있습니다.

이전과 비교해 히터나 에어컨의 풍량이 급격히 줄거나 외기 유입 상태에서 유리창에 습기가 쉽게 낄 때는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 의뢰하여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를 교체하십시오. 공조장치용 에어필터는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순정 부품으로 매 15,000 km 주행할 때마다 교체하십시오. 혼잡하거나 먼지가 많은 도로를 운전할 때는 정해진 교체 주기보다 더 자주 교체하십시오.

 

 

 

 

 

 

 

=========

그랜저 GN7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https://exeter.tistory.com/1016

 

[자동차] 2023 그랜저 GN7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feat. 현대차)

현대차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2023 그랜저 GN7 HEV 매뉴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2023년형 그랜저 모델 기준입니다. *에어컨 필터의 경우 자동차 년식과 무관하게 동 모델의 경우 거의 같

exeter.tistory.com

 

 

 

=========

그랜저 IG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 교체 방법

https://exeter.tistory.com/1050

 

[자동차] 2019 그랜저IG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 교체 방법 (feat. 현대차)

현대차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2019 그랜저 IG 매뉴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현대자동차 2019년형 그랜저 IG 가솔린(2.4 GDI, 3.0/3.3 GDI, 3.0 LPI) 모델 기준이나, 비슷한 연식의 현대/기아 자동

exeter.tistory.com

 

 

=========

쏘나타 DN8 디 엣지 공조장치 에어필터 교체 방법

https://exeter.tistory.com/1075

 

[자동차] 쏘나타 공조장치 에어필터 교체 방법

현대차 홈페이지 사용설명서 2024 쏘나타 디 엣지 DN8 매뉴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현대자동차 2024년형 쏘나타 The Edge DN8 가솔린(G2.0 CVVL, L2.0, G1.6 T-GDI, G2.5 T-GDI) 모델 기준입니다. 참

exeter.tistory.com

 

 

 

--------------------------

 

본 블로그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년식 별 다양한 차종에 대하여 검색 가능합니다.

 

본 내용은 현대/기아 매뉴얼을 활용하여 참고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본래 자료 또는 작성된 게시글의 오류로 인한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