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연료 첨가제 적합제품 현황 (19년 11월 30일)

Exeter 2019. 12. 19. 23:50
반응형

시중에서 판매하는 연료첨가제가 교통환경부에서 인증된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관련 법규로 유사 석유제품이나 대체연료로 해당되지 않는 제품에 대한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판매중인 인기 있는 연료 첨가제는 허가받은 제품으로 신뢰할 수 있겠지만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라면 한 번쯤 검색하시어 참고 바랍니다.

 

 

국립환경과학원 https://www.nier.go.kr

 

국립환경과학원

과학으로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드는 사람들 국립환경과학원이 우리 환경을 지킵니다. 우리환경지킴이, 국립환경과학원이 함께합니다.

www.nier.go.kr

접속 후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자동차연료 첨가제 적합제품 현황'으로 입력하면, 매월 말일 기준으로 첨가제, 촉매제 적합제품 현황 목록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네요.

 

엑셀 파일에는 하단 탭으로 휘발유/경유/LPG  3개의 유종으로 구분해서 성적서 발행일, 회사명, 대표자명, 첨가제명, 최대첨가기준(첨가제/연료)을 표시합니다.

 

주의할 점은 최대첨가기준(첨가제/연료)을 참고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최대 기준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이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적서 발행일 순서로 정렬되어 있는데, 2000년도 즘에 성적서가 발행된 제품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오래전에 등록된 제품들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것 아닌지 의문이 들기도 하네요.

 

*본 게시물에서 "자동차 연료 첨가제 적합제품 현황(19.11.30기준)" 엑셀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자동차연료 첨가제 적합제품 현황(19.11.30기준).xls
0.25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