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와이퍼] 덴소 유니 블레이드 와이퍼 고무 교체

Exeter 2020. 4. 17. 23:01
반응형

 

덴소 유니블레이드 와이퍼(하이브리드) 고무 교체(교환) 후기입니다. 

참고로, 덴소 순정 고무 교체품은 구하기가 어려워, 타사 고무 제품으로 교환하였습니다.

 

 

'덴소 유니 블레이드 와이퍼'를 사용한 지 2년 가까이니, 작동 시 소음도 발생하고 닦을 때마다 줄이 발생하여 교환했습니다.

 

문제는 덴소 와이퍼 통체로 구매할 때는 고무 교체에 대한 고려없이 구매했었는데, 막상 고무 부품만 교환하려고 찾아보니 '덴소 순정(?)' 와이퍼 고무만 판매하는 쇼핑몰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모든 쇼핑몰이 와이퍼+고무 완제품으로만 판매하더군요. 

 

그래서 타사 리필 고무를 찾아보다가 덴소 와이퍼 본체에 이미 사용하고 있다는 후기를 보고 교체했습니다. 참고로 덴소 고무는 해외 직구 제품으로 구입 가능하고, 국내에도 개인 블로그에서 덴소 와이퍼용 '고무'만 판매하는 개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 구매 제품 (고무+고정쇠 일체형)

제품명: 뷰맥스 레볼루션RX와이퍼 전용리필고무
제조사: CAP 캐프 (http://www.capco.co.kr)

 

 

제품명에는 레볼루션 RX 전용 이라 되어 있으나, 다른 후기를 찾아보니 덴소 와이퍼 고무 교체에 사용했다는 후기가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캐프 하이브리드 와이퍼에 리필용 고무 제품인데, 단면 크기가 8mm 제품으로 덴소 유니 블레이드 와이퍼랑 동일했습니다.

 

CAP 홈페이지에 따르면, '와이퍼 A/M 시장 점유율 국내 시장 1위, 세계시장 5위'이며 1995년도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 후기

교체 후 약 한 달 동안 사용해봤습니다.

레볼루션 RX 리필고무 제품으로 교체 한 뒤 와이퍼 소음이나 물기가 남지 않고 잘 닦입니다. 

 

[장점]

1) 교체 편의성 좋음

와이퍼를 자세히 보면 와이퍼 고무 부분에 고정쇠가 2개 끼워져 있는데, 다른 와이퍼 고무 제품 중에는 정말 '고무만' 교체하는 형태도 있습니다. 이때는 기존 고정쇠를 재활용해야 해서 교체하는데 조금 더 수고가 필요하고, 시간도 더 오래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은 일체형으로 고무와 고정쇠를 통채로 교체하는 형태라, 초보자의 경우에도 처음에는 약 5분 정도면 교체할 수 있으며, 한번 익히고 나면 30초 만에 쉽게 교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

1) 가격이 다소 비쌈

뷰맥스 RX 레볼루션 리필 고무는 개당 2~3천 원 사이라 큰 부담은 없으나, 다른 제품 중 순수하게 '고무만' 교체하고 고정쇠는 기존 것을 재활용하는 제품대비 다소 비쌉니다. 오직 '고무'만 교체하는 타사 제품은 1천 원대 수준입니다.

 

2) 기존 덴소 기본 고무 대비 닦이는 부위가 약간 차이가 있음

사실 크게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부분입니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덴소 와이퍼는 고무를 빼보니, 고정쇠의 휨의 정도(곡률이라고 해야 할까요?)가 상당히 큰데, 이 제품은 덴소 본 제품 대비 곡률이 완만합니다. 그래서 보조석 오른쪽 끝이 기존 대비 약간 (폭 2 cm, 높이 5 cm 영역) 덜 닦이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기존과 닦이는 부위에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 자동차/브랜드 별 와이퍼 사이즈(길이) 찾기

http://www.capco.co.kr/customer/usage/domestic

 

CAP

The best wiper blade manufacturing company

www.capc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