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주유소/S-OIL] 에쓰오일이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추천! (옥탄가 공개)

Exeter 2020. 2. 29. 23:06
반응형

 

옥탄값 법적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유(보통 휘발유) 91~94 미만

고급유(고급 휘발유) 94 이상

 

 

에쓰오일(S-OIL)에서는 해당 정유사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주유소에 대하여 '믿음가득 주유소'라는 이름으로 별도로 관리하고 있는데요, 믿음가득 주유소는 대략 아래와 같이 선정, 관리하고 있답니다. (아래 블로그 발췌 참고하세요) 

 

디젤 자동차의 생명을 위협하는 독, 가짜 경유
...
가장 좋은 방법은 정유사가 보증하는 주유소를 이용하는 것이다. 에쓰오일의 경우 본사가 직접 연료유의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를 운영 중이다. 에쓰오일 본사의 직원이 직접 전국의 믿음가득 에쓰오일 주유소를 무작위로 방문해, 유류저장탱크와 기름의 품질 및 수분검사, 정량 주유여부, 각종 시설물 상태 등을 조사한다.

(출처: 에쓰오일 블로그)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에서는 '믿음가득 주유소' 위치와 휘발유/경유 품질검사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에쓰오일 '주유소 찾기' 바로가기

https://www.s-oilbonus.com/smap/A-Smap-Home-001

 

S-OIL 주유소 찾기

믿음가득 빠른주유 전자영수증 셀프 세차 필터 location 3km 휘발유 거리순

www.s-oilbonus.com

 

(*홈페이지 메인 메뉴에서 '주유소 찾기' -> '주유소 검색' 클릭)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서울, 강남구  선택 후 [검색]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S-OIL주유소' 정보를 일괄로 볼 수 있습니다. (세차/믿음가득/셀프/고급 휘발유 등 옵션 선택 가능)

S-OIL 주유소 검색

 

S-OIL 주유소 검색 결과 예시 (서울, 강남구)

 

 

 

 

특히 [품질정보]를 클릭하면 옥탄값, 침전물, 황분 과 같은 휘발유 품질 정보와 검사일 정보도 보여줍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SOIL 주유소의 검사일자 기준, 옥탄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고급휘발유: 100.6 

- 보통휘발유: 91.6

 

 

고급유 옥탄값 법적 규격이 94.0 이상인데, 에쓰오일의 경우 고급휘발유가 보통 100 수준 이므로, 고급 휘발유 기준을 초과하여 만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임의로 SOIL 믿음가득 주유소 몇 곳을 조회해보니, 믿음가득 주유소 보통 휘발유의 경우에는 큰 차이 없이 91.X 정도의 옥탄값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옥탄, 황분, 침전물, 세탄지수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옥탄가 : 옥탄가가 높은 제품은 노킹(불완전연소)발생에 견디는 힘이 높아 엔진의 성능 향상을 시킬 수 있습니다.
황함량 (PPM) : 황함량이 낮은 제품은 연소기의 부식을 방지하고 황산화물에 의한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분/침전물 (Vol%) : 연료에 포함되어 있는 수분과 침전물은 차량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세탄가 : 세탄가가 높은 제품은 착화성이 우수하여 노킹 발생을 방지하고 연료 효율성 증가로 연비/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은  옥탄가와 세탄가는 높으면 좋고,  황함량과 수분은 낮으면 좋습니다.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아래와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S-OIL은 『’믿음가득 주유소』를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주유소 제품의 품질과 정량판매를 점검하고, 점검기준을 충족하는 주유소에 대해 『’믿음가득 주유소』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물론 '믿음가득 주유소'가 아니라고 신뢰하지 못하거나,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만, 에스오일에서는 상세하게 품질 정보를 제공해주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것 같습니다.

 

믿음 가는 S-OIL 주유소를 찾을 때는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1 -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찾기, 옥탄가 관련 글 링크 https://exeter.tistory.com/1045

참고2 - GS칼텍스 주유소 찾기, 옥탄가 관련글 링크 https://exeter.tistory.com/1087

 

 

=======

 

본 내용은 관련사의 어떠한 지원을 받은 바 없으며 순수하게 개인적인 지식, 경험 및 관련 홈페이지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