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주유소/GS칼텍스] KIXX 주유소 고급유, 전기차 충전소, 세차장 찾기

Exeter 2020. 3. 2. 23:07
반응형

 

이번 게시글에서는 우리나라 4대 대형 정유사이자 주유소 중 하나인 GS칼텍스(휘발유 브랜드 Kixx - I am Your Energy) 관련 정보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특정 GS 칼텍스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세차장, 고급휘발유를 취급하는 주유소, EV충전소, LPG 충전소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http://www.kixx.co.kr/KixxStory/KixxStory_Fillingstation_Find.aspx?GSProId=KixxStory_Fillingstation_Find

 

Kixx :: I am Your Energy 당신의 에너지가 되다.

 

www.kixx.co.kr

* GS칼텍스 홈페이지는 직영 주유소 검색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상단 링크로 홈페이지를 열면, 아래와 같이 [주유소], [충전소], [EV충전소] 중 선택 가능합니다. 전기 충전소를 찾는 경우에는 EV충전소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유소]를 선택한 경우 아래와 같이 원하는 지역(서울/강남구) 선택하고,  '서비스 선택' 화면에서 [세차장]과 [고급 휘발유]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아이콘만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예를 들어, 오늘 기준으로 서울 강남구에는 세차 가능하고, 고급 휘발유를 판매하는 주유소가 8곳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www.kixx.co.kr - gs칼텍스 고급유 주유소 찾기

 

그런데 아쉬운 점은 S-OIL과는 달리 각 주유소 별 상세 품질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GS 칼텍스의 휘발유, 고급 휘발유에 대한 품질 기준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휘발유의 경우 옥탄값이 91 이상 94 미만으로 표시하고 있는데, 이는 일반유(보통 휘발유)와 고급유(고급 휘발유)를 구분하는 법적 기준이라고 합니다.

 

결론은, GS칼텍스 Kixx 브랜드는 주유소 별 일반유, 고급유 옥탄가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GS칼텍스는 법적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는 수준으로 해석 가능하겠습니다.

 

GS칼텍스 Kixx 휘발유 제품성상 - 출처: www.kixx.co.kr

 

참고로, S-OIL (에쓰오일) 이용하시는 분은 지난 글에서 작성했던 S-OIL '믿음가득 주유소' 찾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에쓰오일의 경우 '믿음가득 주유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옥탄값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참고 1 - SOIL 주유소 찾기, 옥탄가 관련 글 링크 https://exeter.tistory.com/120
참고 2 -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찾기, 옥탄가 관련 글 링크 https://exeter.tistory.com/1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