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정보

[주식] SOXL 구성 종목 비중 (2026년 1월 최신)

Exeter 2026. 1. 17. 18:45
반응형

 

 

약 1년 전에 아래 글에서 SOXL 구성종목 비중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https://exeter.tistory.com/1215

 

[주식] SOXL 구성 종목 (2025년 1월 기준)

SOXL ETF는 NYSE Semiconductor Index (ICESEMIT) 를 벤치마크로 투자하는 3배 레버리지 ETF입니다. 반도체 지수 ETF입니다. 단순히 이름만 보면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듯 하나 지금은 ICE 반도체

exeter.tistory.com

 

 

 

그래서 1년만에 다시 한번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우선 아래는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SOXL, SOXS 모두를 소개하는 머릿글 입니다.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Bull) 및 베어(Bear) 3배 레버리지 ETF

[투자 목표]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및 베어 3배 레버리지 ETF는 수수료 및 비용 차감 전을 기준으로, NYSE Semiconductor Index(뉴욕 거래소 반도체 지수) 수익률의 300%(3배) 또는 그 **반대(인버스) 방향의 300%**에 해당하는 일일 투자 결과를 추구합니다. 단, 해당 펀드들이 명시된 투자 목적을 달성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투자 위험 고지] 디렉시온 ETF에 투자하는 것은 광범위하게 분산된 펀드에 투자하는 것보다 변동성이 더 클 수 있습니다. 펀드의 레버리지(Leverage) 활용은 펀드의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디렉시온 ETF는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 아닙니다. 레버리지 위험과 일일 레버리지 투자 결과 추구에 따른 결과를 이해하고, 본인의 투자를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숙련된 투자자만이 이용해야 합니다.


💡 주요 포인트 요약

  • 3배 레버리지: 지수가 1% 오를 때 3% 수익(또는 하락)을 목표로 합니다.
  • 일일(Daily) 성과: 이 상품은 '일일' 수익률을 기준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장기 보유 시 복리 효과로 인해 기초 지수 수익률의 정확히 3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숙련된 투자자용: 위험성이 높으므로 시장을 계속 주시할 수 있는 전문적인 투자자에게 권장되는 상품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해당 상품(SOXL, SOXS)은 매일(Daily) 3배 변동성을 갖게 되므로, 장기 보유시 3배가 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위, 아래 양방향으로 더 큰 수익과, 더 큰 손실이 있을 수 있다는 위험성 경고입니다.

 

 

아래에서 SOXL의 구성 비중만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SOXS도 동일한 기초 상품을 바탕으로 두고 있으니, 그 비중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5년 1월 6일 기준,  SOXL ETF의 구성종목 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중 기준, 내림 차순 정렬)

*주1 - 현금성 자산, SWAP 구성은 임의로 삭제하였음

*주2 - 구성 비중은 임의로 반올림 처리한 상태임

 

 

 

 

 

1위 자리는  5.2%로 엔비디아(Nvidia)가 차지하고 있고, AMD가 의외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메모리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Micron)이 4.7% 수준으로 상당히 높은 3위 자리까지 올라와 있네요.

브로드컴의 경우 2025년 1월에 1위 자리였는데 지금은 4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 권유는 아니며 단순 정보성 글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스스로 공부하고 작성한 내용으로 투자를 권유하는 목적이 아닙니다.

또한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복제할 수 없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댓글로 부탁합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