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문제해결] 삼성 노트북 FN 키 입력이 안되는 경우

Exeter 2014. 8. 29. 12:45
반응형


성 노트북의 경우 삼성전자에서 공식으로 제공하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부 모델에서 일부 FN 키 (FUNCTION KEY)가 잘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Easy Display Manager 또는 Easy Settings 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은 경우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때는 삼성전자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공식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대부분 제대로 동작합니다.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공식 S/W 변경하면 됩니다.


1. 먼저 자신의 노트북 모델명을 기록해 둡니다. 모델명은 노트북 바닥면에 나와 있습니다.



2. 기록했던 모델명으로 삼성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에서 드라이버 검색을 합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 삼성전자 제품 모델명으로 드라이버 검색하기 (http://exeter.tistory.com/59)


3.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다운로드] -> [소프트웨어] 메뉴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아래 S/W를 Download 합니다. 

이때 자신의 PC에 설치된 OS버전을 확인하여 Windows 7 64bit/32bit, Windows XP 등을 구분하여 받아야 합니다. 


Easy Settings (또는 Easy Display Manager)



4. 이번 단계는 위에서 다운받은 Easy Settings 프로그램을 재설치 했음에도 특정 키 조작이 되지 않는 경우에만 다운 받으면 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OS 버전을 구분하여 다운 받아야 합니다.


예를들어 밝기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다운로드] -> [드라이버를 클릭하고, 목록에서 아래 드라이버를 Download 합니다. 

- VGA(Graphics),INTEL  또는 VGA(Graphics),NVIDIA  (본인 노트북의 VGA 형태를 모르는 경우, 둘 다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운드 볼륨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 받습니다.




5. 윈도우즈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기존에 설치된 Easy Setting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면 제거 하고 시스템을 부팅합니다. 위에서 VGA 또는 SOUND 드라이버도 재 설치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설치된 드라이버도 삭제합니다.



6. 부팅이 되면 위에 3~4 단계에서  받은 드라이버와 S/W를 설치합니다. 모든 설치가 마치면 다시 재부팅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