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크롬] 우클릭 메뉴에서 검색엔진 추가하기

Exeter 2014. 9. 13. 13:42
반응형


크롬에서 화면에 있는 텍스트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구글(Google) 검색엔진으로 선택했던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클릭시 팝업 형태로 나타나는 메뉴를 보통 Context Menu라고 부릅니다.



최초에는 검색엔진으로 "Google"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글자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면 Google 검색엔진을 사용합니다.

* 참고로 아래는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방법대로 기본 검색엔진을 네이버로 변경하면, 팝업 메뉴에서도 기본 검색엔진이 네이버로 변경됩니다.



문제는 구글이든 네이버든 단 한 개의 검색엔진만 선택 가능합니다. (혹시 2개 이상의 검색 싸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 경우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Context Menu Search 를 설치하면 검색엔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아래 주소로 접속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 합니다. ( +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 


2) 아무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 Options 를 클릭합니다.




3) 새 창에 아래와 같은 설정 메뉴가 나타나는데 이곳에서 검색엔진을 추가하거나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Naver 검색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 경우, Manage current options 선택, Link 칸에 아래 내용을 삽입하면 됩니다. 




위 항목에 다른 검색엔진도 추가 하면 다수의 검색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