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내용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은행 간 업무협약에 의해 제공되는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기본 안내 및 은행별 금리 안내입니다.

 

본 내용은 현재 작성일인 2021년 10월 6일 기준  최신 데이터 입니다.

 

 

 

적격대출 자격

출신청일 현재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구입용도*에 한해 일시적 2주택 허용하며, 기존 주택은 대출받은 날로부터 최대 2년 이내 처분조건). 다만, 투기지역의 처분조건부 대출은 취급불가하며 투기과열지구 · 조정대상지역은 기존 주택 6개월 이내 처분 조건

*구입용도 : 잔금용 또는 소유권이전등기 접수 후 3개월 이내 신청
* 무주택이란 본건 담보주택 외에 다른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것을 의미
- 본인 또는 배우자의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조회를 실시하여 다른 주택담보(중도금 등)대출을 이용 중이면 주택 수에 포함(제3자 담보대출인 경우 제외)
- 분양권 또는 조합원 입주권의 경우 주택보유수에 포함

 

 

대상 주택

담보주택가격이 9억원 이하인 공부상 주택담보제공자가 채무자, 배우자, 채무자의 직계존비속, 매도인

 

대출한도

담보주택당 최대 5억원 이하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금리안내

 

비거치식대출 상환기간 30년 기준, 대부분의 시중 대형은행에서 약 3.3 %의 금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최근 9월 대비하여 0.2% 포인트 상승한 금리 수준입니다. 

 

최근 2021년 초부터 적격대출의 금리가 계속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금리 정보를 제공하는 은행의 경우에도 시기에 따라 적격 대출을 취급하지 않거나, 대출 자금 소진으로 진행이 불가한 경우가 있으므로 해당 은행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 적격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은행간 업무협약에 의해 은행이 대출취급후 공사로 양도가능한 유동화목적부 대출상품 입니다.
  • 적격대출의 상품명칭과 금리는 은행이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본 공시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은행선택권 확대를 돕기 위하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은행별 금리정보를 조사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정확한 금리는 반드시 대출희망 은행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스스로 조사하고 작성한 내용으로, 제공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복제할 수 없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댓글로 부탁합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Exet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