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보안] 무료 Microsoft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백신 소개

Exeter 2016. 1. 26. 22:27
반응형


최근 컴퓨터 파일을 임의로 조작, 변경하는 랜섬웨어나 바이러스 등 악성소프트웨어관련 보안 이슈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보안을 향상 시켜줄것으로 기대되는(!?) 무료 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작, 배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입니다. 일반적으로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백신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일시적으로 PC를 점검하고자 할때 백신 소프트웨어와는 별개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본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이유로 원래 사용하던 백신을 삭제하거나 사용을 중단하면 안됩니다.




위 링크의 홈페이지 상단에 [Skip the details and download the tool] 부분을 클릭해서 바로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3가지 정도 옵션이 나오는데, 적절히(?) 선택하여 바로 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UI가 워낙 간단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어보입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히 한글로 안내되어 있습니다만, 본 툴은 한달에 한번 또는 보안사고 발생시에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소 한달에 한번 정도는 검사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대략 두세달 마다 한번씩 실행하는데, 아직까지는 감염됐다고 나온적은 없습니다.


참고로 수동으로 실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Windows Key + R 에서 mrt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추가로, 아래도 마이스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하여 배포하는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입니다. 인터넷 풍문에 따르면 유명한 타 외산 백신에 비해 평가는 썩 좋지는 않은듯 합니다만,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배포됩니다.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었습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security-essentials-downloa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