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ING

[Tip] 구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 향상 방법

Exeter 2016. 3. 1. 22:43
반응형

현재 두 개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중 갤럭시S4(순정) 에서 속도 향상을 위해 일부 설정을 변경하였는데, 

실제 체감되는 속도 향상이 있어서 이를 팁으로 공유합니다. 


*개인의 느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다른 기종이나, 다른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효과가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종류 : 갤럭시 S4 (SHV-E300S)

안드로이드 버전 : 5.0.1 (롤리팝)



1) 애니메이션 배율 변경

설정 -> 더보기 -> 개발자 옵션 -> 창 애니메이션 배율/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Animator 길이 배율 모두를 [0.5x] 로 설정


2) GPU 렌더링 강제 실행

설정 -> 더보기 -> 개발자 옵션 -> GPU 렌더링 강제 실행 선택


단, 2D 속도 향상을 위해 배터리 소모를 더 하게 되므로, 설정 후 배터리 소모 상태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크게 배터리 소모가 늘어난 것 같지는 않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로, 배터리 소모가 훨씬 빨라진 상태라서.. 그냥 그려러니 합니다.


3) 배경화면 설정

이것은 전적으로 개인적인 느낌인데, 일반 사진으로 배경(홈 화면)을 설정하면 휴대폰이 더욱 느려지는 것 같았습니다.

현재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경으로 사용하는데, 이전보다 배경의 아이콘 로딩 속도가 확실히 빠른 것 같습니다.

설정 -> 내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 -> 배경화면, 기본 제공 배경으로 설정 (개인적으로는 가장 심플한 것으로 사용)



기타 구형 안드로이드 폰에서 속도향상, 최적화 관련 다른 좋은 방법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