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ETC.

공기청정기 (삼성전자 AX037FCVAUWD) 개봉기, 간략 후기

Exeter 2014. 3. 15. 01:07
반응형


공기청정기 간단 리뷰입니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모델명 AX037FCVAUWD- 를 구매했습니다.


공기청정기 AX037FCVAUWD 의 자세한 사양은 아래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참조 하세요!

http://store.samsung.com/sec/living-appliances/air-cleaner-spi/air-cleaner/p/AX037FCVAUWD



몇가지 특징만 요약해 보자면,


1.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37 제곱미터 크기의 방에서 사용하기에 적절한 스펙입니다. (37 제곱 미터 = 약 11평

이 모델보다 작은 용량의 공기청정기는 모델명이 약간 다른데 약 6평형 인것 같습니다.


2. 일체형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7 제곱 미터(11평형) 용량의 경우 필터두께가 50 mm 이고, 20 제곱 미터(6평형) 제품은 그 두께가 40 mm입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AX037FCVAUWD 필터 가격은 약 3만 8000원 정도 입니다. 


3. 공기 오염도를 LED 색상으로 표시합니다. 높은 오염도가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파란색이 청정한 상태입니다. 

(오염 상태 <- 빨 - 주 - 노 - 초 - 파 -> 청정 상태)


4. 운전모드는 자동/강/약/취침 모드로 총 4가지 입니다. (자동 모드를 제외하면 사실 3가지) 사용해본 결과 '약'으로 운전해도 약간의 소음은 있습니다. 취침 모드에서는 상당히 조용하며, 가장 조용한 만큼 풍량은 약합니다.



실제 제품 사진입니다. 휴대폰으로 대충찍어서 사진이 좀 별로지만 실물은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뒷편 외부 커버>



<PRE 필터, 먼지 필터>


<일체형 탈취&헤파 필터>


기본적으로 필터 1개가 내장되어있고, 최초 사용을 위해서 비닐 포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또한 필터에 방향표시가 있으므로 앞뒤 잘 맞춰서 끼우면 됩니다.



<윗면>


<윗면 - 오염도 초록색 >


좌측 4개는 터치 형태로 동작하는 버튼이고, 우측 4개 표시는 버튼은 아니고 운전모드를 표시하는 기능 입니다.


한달 정도 사용해보면서 느낀 단점으로는


1. 위 사진에서 보이는 오른쪽 4개 LED는 운전모드를 나타내는 불빛입니다. 즉 단순히 LED 표시등일 뿐, 터치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작성이 직관적이지 못합니다. 운전모드를 변경하려면 전원 옆 버튼을 여러번 터치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큰 단점은 아니지만 습관적으로 LED표시등으로 손이 갑니다.


2. 개봉하면 얇은 종이 재질로 된 메뉴얼이 있고, 매뉴얼 자체는 자세히 잘 설명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다만 100% 재생지를 사용했다고 되어 있는데, 코팅도 되어 있지 않고 종이 두께가 얇아서 쉽게 찢어질 것 같습니다.


3. 운전 모드가 자동/강/약/취침 으로 되어 있는데, '약' 과 '취침' 사이에 하나 정도 모드가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취침으로 해놓으면 소음은 거의안나지만 그 만큼 송풍(환기) 능력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4. 최근에 느낀점인데, 가끔 미세한 고주파음이 들립니다. 전기로 모터를 돌리고 이 힘으로 Fan을 돌려서 공기를 순환시키는 방식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모터에서 약간의 고주파음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예상보다는 무게가 좀 무거운 편이지만, 좌우측 케이스에 손잡이 모양으로 쉽게 들어올릴수 있게 음각이 되어 있어서 들어서 옮기기에 편합니다. 센서가 달려있어서 집에 음식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에는 이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강'모드로 동작합니다. 공기오염도 측정 장비가 없어서 수치로 측정하기 어렵지만, 확실히 공기는 좀 더 상쾌한 느낌입니다. 


추가 - 1년정도 사용해본 결과 만족스럽습니다. 공기 청정도를 측정할 정확한 도구는 없지만, 확실히 쾌적한 느낌이 듭니다. 다만 뒷면이 공기 흡입구 열활이기 때문에 선정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