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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xx G1 FE (킥스 지원 에프이)
"탁월한 엔진 보호, 최고의 연비를 제공하는 고급 가솔린 엔진오일"라고 홍보하고 있는 GS칼텍스 엔진오일이 2020년 5월에 업그레이드 제품 4종을 출시했습니다.
Kixx 홈페이지에 등록된 킥스 G1 FE 5W20 신제품(API SP 인증)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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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xx G1 FE는 탁월한 엔진 보호, 최고의 연비를 제공하는 최신 API SP 등급의 100% 합성 고급 가솔린 엔진오일입니다.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차량에 추천하는 Kixx G1 FE는 특히 연비 향상, 타이밍체인 보호 성능 강화, LSPI 현상 방지, 엔진 오일 교환주기 연장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 2020년 5월 1일 출시 제품
추천 차종
• T-GDI/GDI/DOHC/EFI/VVT 등이 장착된 가솔린 및 LPG 엔진 차량
•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4행정 오토바이 (미션일체형 제외)
• 다음「 성능 규격」의 엔진오일이 추천되는 차량
성능 규격
• API SP-RC, ILSAC GF-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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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에서 출시한 이 엔진오일은 기존 대비 가장 큰 차이점은 'API SP' 규격을 만족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신규 규격 이름은 ‘API SP’인데, 이는 미국석유협회(API)에서 이전 등급 기준인 API SN PLUS 이후 2년 만에 새로 공개한 규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Kixx에서 2020년 5월경에 출신 한 신제품(?) 합성 엔진오일 4종에서 언급하는 규격을 찾아보았습니다.
엔진오일 API 새 규격
2019년 5월 경에 미국석유협회(API)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예고한 바 있습니다.
API Announces Improved Engine Oil Standards
First Licensing for GF-6A, GF-6B and API SP set for May 1, 2020
WASHINGTON, June 5, 2019 – Today, API announced the approval of improved performance standards for engine oils that will provide greater protection and fuel efficiency for today’s gasoline-engine-powered cars and trucks.
Two of the new standards, ILSAC GF-6A and GF-6B, are the latest in a line of more stringent performance specifications put forward by the International Lubricant Standardization Advisory Committee (ILSAC), and a third standard, AP SP, is API’s latest engine oil performance standard.
(생략)
Valvoline (발보린) - 미국, 자동차 및 산업용 윤활유/케미컬 류 제조사 - 홈페이지에서는 새로운 규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홍보하고 있습니다. (API와 국제윤활유표준인증위원회(ILSAC)는 다른 규격이나, 대략적으로 참고만 바랍니다) <게시글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exeter.tistory.com>
내용 중 일부만 발췌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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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SAC GF-6A and GF-6B improves upon the ILSAC GF-5 requirements in six areas:
1. Fuel economy and fuel economy retention.
2. Engine durability.
3. Wear protection for idle-stop.
4. Low Speed Pre-Ignition minimisation.
5. Engine oil aeration reduction.
6. Turbocharger deposit control.
대충 해석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ILSAC GF-6A 및 GF-6B는 다음 6 가지 영역에서 ILSAC GF-5 요구 사항을 개선합니다.
1. 연비 및 연비 유지.
2. 엔진 내구성.
3. 유휴 정지(idle stop) 마모 보호.
4. 저속 사전 점화 최소화.
5. 엔진 오일 aeration 감소.
6. 터보 차저 deposit 통제.
또한, Valvoline 홈페이지 내용에서 아래 그림으로, 기존 규격 대비 차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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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6는 GF-5/SN Plus 대비 전반적인 특성에서 약간의 성능 향상이 기대(요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아래는 GS칼텍스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API SP 등급이란?
이번 API SP는 미국석유협회가 오랜만에 공개한 규격인 만큼 이전 대비 많은 부분이 개선됐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눈여겨볼 부분은 타이밍체인 보호와 LSPI 현상 방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타이밍체인은 흡배기 밸브가 개폐 시점을 조절해 정확한 시점에 연소가 일어나도록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타이밍체인이 마모되어 장력이 떨어지면 연비와 출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최악의 경우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API SP 규격은 엔진오일이 이를 얼마나 방지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테스트를 추가해, 더 안정적으로 타이밍체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많이 사용되는 터보차저 및 직분사(GDI) 엔진은 연비와 출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지만 LSPI(저속조기점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SPI 현상이 지속되면 피스톤 링이나 커넥팅 로드를 손상시킬 수 있는데, 새로운 API SP 규격 제품의 경우 새로운 성분의 첨가제를 사용해 이를 방지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해당 Kixx 홈페이지에서 결론(?)은, 최신 엔진오일 규격(API SP/GF-6A)을 만족하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는 내용입니다.
더욱 강화된 엔진보호 성능을 자랑하는 Kixx SP 신제품 4종!
새 API SP 규격에 맞춰 출시된 Kixx 엔진오일은 ‘Kixx G1 SP’, ‘Kixx G1 FE SP’, ‘Kixx G SP’, ‘Kixx LPG SP’ 4종입니다. 4종 모두 엔진을 보호하는 성능이 향상됐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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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5월 출시된 API SP 인증 신제품 중에서 100% 합성유는 Kixx G1, Kixx G1 FE 2종류입니다.
예를 들어, KIXX G1 FE 5W-20 제품 포장이 아래처럼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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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전 상품 패키지 - API SN PLUS 규격 표시>
<변경후 상품 패키지 - API SP 규격으로 표시>
실제 물성의 변화가 얼마나 큰지는 모르겠으나, 향상된 최신 규격의 제품을 2020년 5월에 출시했는 정보입니다. 엔진오일 교환/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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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GS칼텍스 Kixx 제품 관련하여 홍보 목적 등으로 상업적 지원을 받은 사실이 없으며, 제품 추천 글도 아닙니다. 본인이 Google 검색, Valvoline 및 Kixx사 홈페이지 내용을 참고하여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 참고한 내용/이미지는 각 제조사에 저작권이 있으며, 어떠한 형태의 불펌 또는 복제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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