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 2021년 1.1 기준 (정기공시) 공동주택공시가격 조회

Exeter 2021. 3. 16. 07:45
반응형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싸이트에서 2021년 공통주택가격 열람이 가능합니다.

 

PC버전에서는 아래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www.realtyprice.kr/notice/town/searchOpinion.htm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www.realtyprice.kr

 

 

아래와 같이 텍스트로 도로명을 선택하여,  건물번호/단지명을 입력하여 조회 하거나,

 

2021년 공동주택가격 열람 - 텍스트검색

 

 

또는 도로명 주소가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  아래 그림과 같이 지도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단 지도상에 아파트를 직접 선택하는 방식은 아니고, 시/구/동/아파트 이름 까지는 직접 텍스트로 선택/입력해야 합니다. 이후에 지도에서 해당 위치가 맞는지 확인 후 동/호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2021년 공동주택가격 열람 - 지도검색

 

아파트 개별 동호수 입력으로 공동주택 가격 확인 가능한데, 2020년 및 2021년 공시기준 공동주택가격을 함께 표시해주니 얼마나 상승했는지 비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 결과 하단에서 2021년 1.1 기준 공동주택가격(안)에 의견이 있는 경우, [공동주택가격 의견제출서]를 제출 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공동주택가격 의견서제출 - 지도검색

 

 

공동주택가격(안)은 소유자 등의 의견청취와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 후 2021년 4월 29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관보에 공고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공시되는 가격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등 모바일 기기에서는 PC버전으로 잘 안보일 수 있으니,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 앱'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댓글로 부탁합니다.

공감(하트)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